내사이트 방문자위치보기



무지개원리

무지개원리

 
치열한 삶을 행복으로 안내하는 한국의 탈무드!

『무지개 원리』는 인간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에피소드와 생활 속에 녹아있는 행복의 법칙들을 경쾌하고 날카롭게 그려낸 책이다. 유다인이 매일 두 번씩 암송해야 하는 '세마 이스라엘' 속에 숨어있는 자기계발 원리와 현대과학이 밝혀 낸 인간두뇌구조 및 심리구조에 관한 원리를 접목시켜 저자가 창안한 '무지개 원리' 속에 펼쳐 보인다.

제목이기도 한 '무지개 원리'는 동서고금을 통틀어 빛을 남긴 위인들을 행복과 성공으로 이끌었던 긍정적 사고, 미래 비전, 불굴의 의지 등을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찾아낸 '진정한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자기 계발 비법'이다. 저자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꿈을 품으라 등 7가지 무지개 원리를 수많은 예화를 곁들여 차분히 설명한다.

특히 처세적인 권고에서 탈피하여 인생의 본질을 꿰뚫으며 생의 목적을 제시한다. 그래서 바쁘게만 사는 우리들에게 성공한 사람, 행복한 사람이 다른 사람들과 무엇이 다른지를 알려주고 '얼'과 '정신'을 불어넣어준다. 관념적인 교양서가 아닌 실전용 행복 가이드 북인 이 책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양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개정판)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저자가 신부님이지만 신앙적인 교리보다는 인간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에피소드와 생활 속에 녹아있는 행복의 법칙들을 경쾌하고 날카롭게 발견해낸 책입니다. 그러므로 자녀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길 바라는 부모님들, 직장인, 젊은이들 등 종교를 초월하여 누구나 깊이 있는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동엽

1981년 서울 공대를 졸업하고 1984년 해군 OCS 72기로 군복무를 마친 후 서울 가톨릭 대학교,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미국 보스턴 대학교(교환 장학생) 등지에서 수학하였고 오스트리아 빈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1년 사제로 서품되었으며, 2006년 현재 미래사목연구소 소장겸 인천 교구 기획관, 인천 가톨릭 대학교 교수로 봉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 : 『여기에 물이 있다』(2004), 『밭에 묻힌 보물』(2005)
역서 : 『Hi, 미스터 갓』(2006)
1부 달인을 만드는 2%
1. 그들은 달랐다
2. 팔자는 없다
3. 뇌 속에 성공이 있다

2부 힘을 다하여: 지성계발
4. 좌뇌에 숨은 블루오션을 찾으라
5. 무지개 원리 1 -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6. 무지개 원리 2 -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부 가슴을 다하여: 감성계발
7. 우뇌에 숨은 블루 오션을 찾으라
8. 무지개 원리 3 - 꿈을 품으라
9. 무지개 원리 4 - 성취를 믿으라

4부 목슴을 다하여: 의지계발
10. 뇌량에 숨은 블루오션을 찾으라
11. 무지개 원리 5 - 말을 다스리라
12. 무지개 원리 6 - 습관을 길들이라

5부 치유
13. 상처의 치유
14. 관계의 치유
15. 자아의 치유

6부 인생비전
16. 생의 목적을 추구하라
17. 무지개 원리 7 -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18. 축복을 유통시키라

7부 무지개 원리
19. 하는 일마다 잘되게 하는 무지개 원리
20. 지금 행복하라
21. 무슨 일이든 감사하라
필자의 소원은 성공하는 것이다. 필자는 성공을 원한다. 성공이란 무엇일까? 필자는 부, 명예, 권력, 이런 것들이 ‘성공’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지 않다. 이런 것들은 나름대로 성공의 요건이 된다. 하지만 진정한 성공이라고 말하고 싶지도 않다. 진정한 성공은 그 이상의 것이어야 한다. [중략]
필자는 유학시절 알프스 산으로 등산을 간 적이 있었다. 산 정상에 도달했을 때 산장이 하나 있었는데, 산장에서 5m 떨어진 곳에 십자가가 있었다. 그 십자가에 얽힌 사연은 다음과 같다. 한 등산가가 알프스 산을 오르다가 심한 눈보라를 만났다. 그는 산 정상에 가면 산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눈보라를 뚫고 정상에 오르려 하였다. 그런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해가 져서 어둠까지 내렸다. 그는 점점 심해지는 눈보라를 맞으며 어둠 속을 걸었으나 가도 가도 산장이 나오지 않았다. 1m 앞도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헤매던 그는 자신이 길을 잘못 들었다고 절망하게 되었고, 결국 그 자리에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주저앉아 버렸다.
다음날 눈보라가 걷힌 다음, 사람들은 길가에서 얼어 죽은 등산가를 발견했다. 그런데 그가 얼어 죽은 장소는 바로 산장에서 5m밖에...

by 모양과 빛 | 2008/10/11 11:46 | 함께가는 책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young7.egloos.com/tb/258190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더오픈다이어리 at 2008/10/18 14:10

제목 : 무지개 원리 : 하는일 마다 잘 되리라.
오픈양이 읽고 싶은 책 무지개 원리(지은이:차동엽)를 함께 나누고 싶은 토요일 오전입니다. 아메리카 인디언들은 어떤 말을 '만 번'이상 되풀이 하면 그일은 반드시 이뤄진다고 믿는답니다. 이는 우리가 지혜로운 말을 외우면 좋은일이 생긴다는 사실과 일.....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